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회소개

인사말

오유경 학회장

존경하는 한국약제학회
회원 여러분께

2022년 새해에 회원 여러분이 계획하시는 일들에
큰 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1년에 50년사를 발간한 한국약제학회는 이제 반세기의 역사를 역사 깊은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50년의 방대한 기록을 ‘50년사’라는 서적으로 활자화하였다는 것은 단지 역사서 발간의 의미를 넘어서, 한국약제학회 회원들의 학회에 대한 열정, 단결, 및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신범수 교수를 중심으로 작업한 task force과 함께 ‘50년사’의 발간을 사명감으로 적극 추진해주신 37대 권오승 회장님의 리더쉽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약제학회에 있어서 2021년은 ‘50년사’ 발간 외에도 여러가지 이정표가 되는 해입니다. 한효경 편집국장님과 편집국 간사님들, 그리고 회원들의 적극적 참여로 Journal of Pharmaceutical Investigation이 숙원 사업이던 SCI급 저널로 인정되는 쾌거가 있었습니다. 한국약제학회 주도로 국제약물방출조절학회 (Controlled Release Society, CRS)의 Korea Chapter가 활동하며 국제 학회에서의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한국약제학회는 50년의 역사위에서 새로운 50년의 발전을 이루어 갈 시점에 와있습니다. 제1대 우종학 회장님부터 제37대 권오승 회장님까지 선대회장님들께서 헌신적으로 이끌어 오신 학회의 발전은 눈부신 것이지만, 앞으로 더욱 나아갈 미래의 길들이 있습니다. 비대면 교류가 일상이 되어버린 코로나 시대의 산물은 앞으로도 학회 및 학자간의 소통의 주요한 형태가 될 것입니다. 다양한 비대면 홍보로 한국약제학회의 국제 사회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며, 한국약제학회의 미래인 젊은 과학자들이 국제 학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데 학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한국약제학회의 차별점인 산학관연의 참여를 더욱 높이고, 차세대 약제학 회원들의 역량을 증강시킬 수 있는 학회 차원의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2022년 학회 임원진은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2022년이 한국약제학회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2022. 1. 1.
    (사)한국약제학회장 오 유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