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약제학회
회원 여러분께
연구와 산업을 잇는 혁신의 허브, 한국약제학회
희망과 도약의 2025년을 맞아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지금까지 한국약제학회의 발전을 위해 보여주신 열정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한국약제학회는 1971년 창립 이래 약제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제약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이끄는 중심축으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과학의 달 기념 심포지엄, 제제기술워크숍, 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와 Controlled Release Society (CRS) webinar 등 다양한 학술 행사를 통해 연구 성과가 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킹 플랫폼을 제공하며, 약제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데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학회 공식 학술지인 Journal of Pharmaceutical Investigation은 2021년 SCIE에 등재된 이후 발전을 거듭하여 관련 분야 상위 10% 저널로 도약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는 회원 여러분의 탁월한 연구 역량과 헌신적인 노력, 그리고 꾸준한 지지와 참여 덕분입니다.
최근 신종질환의 출현, 고령화 등 사회 환경의 변화와 과학 기술의 발전 등으로 인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혁신 의약품 개발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개발 과정에서 가장 큰 검림돌인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하기 위해 한국약제학회의 역할에 대한 기대와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약제학회에서는 'R&D 추진위원회'를 신설하여 산·학·연·관 연계형 R&D 플랫폼을 구축하고, 연구자와 제약·바이오 업계 및 정부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바이오헬스 분야의 데스밸리(Death Valley)를 넘어 연구 성과를 상업적 성공으로 이어지게 하는 상생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2025년 학회 임원진은 연구와 산업을 연결하며 제약바이오 분야의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함께 열어갈 밝은 미래를 기대합니다.
회원 모두가 행복한 학회,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