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회소개

인사말

한효경 학회장

존경하는 한국약제학회
회원 여러분께

한국약제학회의 발전을 위해 항상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24년 새해에도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에 큰 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약제학회는 1971년에 창립된 이래 약제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선도하고 우리나라 제약산업의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년 과학의달 심포지엄, 제제기술워크삽, 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의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학술연구 성과의 확산과 산업적 연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또한, 학술지 논문 출간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인지하여 창립초기부터 학술지 발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그 결과 2021년에는 한국약제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Journal of Pharmaceutical Investigation 이 SCIE에 등재되고 2023년에는 관련 분야 상위권 저널로 자리매김하는 등 국제학술지 출간에 있어서 괄목할만한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지난 50년의 발자취를 집대성한 ‘한국약제학회 50년사’ (2021년 발간)에 자세히 기록된 바와 같이, 한국약제학회는 역대회장님과 회원 여러분의 부단한 노력과 헌신에 힘입어 반세기의 역사를 지닌 유서 깊은 국제학회로 성장하였으며, 이제 새로운 50년의 발전을 이뤄 갈 중요한 도약의 시점에 와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제교류의 강화 및 다변화를 통해 국제 사회에서의 학문적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이고 국제학회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며, 학술연구 성과의 확산과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세계 속의 한국약제학회가 되도록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또한, 미래 의약기술을 선도하고 학문 후속세대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2024년 학회 임원진은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24년이 한국약제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2024. 1. 1.
    (사)한국약제학회장 한 효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