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술대회

2016 제제기술워크숍

2016년 09월 23일(금)

성균관대학교(수원) 자연과학캠퍼스 대강당

인사말

  올해는 무더위가 유난했지만 우리 모두가 잘 견뎌냈던 것 같습니다. 이제 풍성한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면서 한국약제학회 회원 여러분들을 2016년 제제기술워크숍에 초대하고자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약개발 기술의 지식 부가가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상대적으로 R&D의 생산성이 낮아지면서, 효율적인 신약개발을 위한 약제학적 지식과 제제기술의 역할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신약 개발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함께 글로벌 개량신약 개발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회에서는 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창의적 개념의 혁신 제제기술 및 실험법 설계에 기반 한 효율적 제제 개발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이 시대의 요구에 부합되는 새로운 제품개발 전략을 소개하고 이에 필요한 정보 교환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는 곧 귀사의 개량신약 개발 및 신기술 개발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혁신 제제기술 및 실험계획법(DoE) 기반 제제 개발 사례"를 주제로 제제기술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사오니,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고 부디 귀 기관의 관련 실무자 및 연구자들께서 가급적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6년 9월

(사)한국약제학회 회장 박 은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