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술대회

2018 과학의 달 기념 심포지엄

2018년 04월 13일(금)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한국약제학회는 매년 발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8년 과학의 달 기념 심포지엄은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and Pharmaceutical Sciences』라는 주제로 4월 13일(금)에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금번 심포지엄에서는 첨단 생명의약학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계시는 중진 및 신진 학자들을 모셨습니다. 노화와 관련한 senotherapeutics, 암의 진단과 표적화를 위한 nanomedicine과 biophotonics 연구, 3D printing 기술을 이용한 microneedle 제조 등 첨단의 연구 기법들을 소개함으로서 미래지향적인 신약 개발 전략의 토대를 구축하고 새로운 제제 개발의 활로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국가적으로 신약개발의 성과 발굴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아 있는 시기입니다. 정보통신 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낸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한국약제학회는 제약관련 학계와 산업계에 보다 최신의 정보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국내의 제약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크게 발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리 한국약제학회는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고, 귀 기관의 관련 실무자 및 연구자들께서 가급적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본 심포지엄이 약제학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최신의 지견을 발표하고 활발히 토론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18년 3월


(사)한국약제학회장 김 대 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