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술대회

2019 과학의 달 기념 심포지엄

2019년 04월 12일(금)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국가적으로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을 통한 신약 및 혁신개량신약 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통한 가치 창출과 미래 먹거리는 매우 중요한 이슈입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많은 의약품 연구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역량의 함양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시대적 사명에 부응하기 위하여 (사)한국약제학회는 제약바이오 관련 학계와 산업계에 신약 및 혁신개량신약 제조기술, 생산, 품질 및 인허가 자료 구축 전략 등 보다 최신의 정보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정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사)한국약제학회가 수십년간 야심차게 새로운 약제학적 지식과 학문의 트랜드를 제공하는 2019년 과학의 달 기념 심포지엄은 『Biologics and Novel Drug Delivery Systems』라는 주제로 4월 12일(금)에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금번 심포지엄에서는 그동안 많이 소외시되었던 항체, 유전자 및 관련 생물의약품 개발 분야와 다양한 약제학적 제제 기술을 소개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신약 개발 전략의 토대를 구축하고 새로운 개발 전략의 활로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아홉 분의 훌륭한 학자들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고, 귀 기관의 관련 실무자 및 연구자들께서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본 심포지엄이 생물의약품 분야 및 다양한 신약 연구개발에 있어 최신의 약제학적 신기술과 원리를 이해하고 토론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19년 3월


(사)한국약제학회장 이범진